본문 바로가기

아기가 잠자는 동안 땀을 많이 흘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자 건강검진 확인

남자 건강검진 확인

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잠을 자고 땀을 흘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알아보자 :: 잠자는 동안 땀을 많이 흘리는 이유 

 

땀을 흘리면 인체의 배설과 체온 조절의 일종의 생리 기능입니다.

 

그러나 땀이 나는 방식과 땀의 양, 색, 냄새가 변하면 특정 질병의 전조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분건강팁] 아기가 잠을 잘 때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관련 내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기가 잠자는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구루병에 걸린 소아는 교감신경의 흥분성이 높아져 밤에 잠을 잘 때 땀이 많이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많은 증상 중 하나일 뿐이며 비특이적이며 영양실조, 결핵, 선천성 심장병, 갑상샘 항진증 및 기타 많은 질병도 발한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기를 데리고 야외 활동에 참여해야 하며, 햇볕을 더 많이 쬐면 자고 땀을 흘리는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환경적 요인

 

실내 온도가 너무 높거나 이불 덮개가 많고 공기가 통하지 않으며, 정서적 짜증, 정신적 자극 등이 있으면 밤에 잠을 자고 땀을 흘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기는 특정 시간대에 칼슘 보충이 특히 필요하기 때문에 부주의로 인해 잘 조절되지 않으면 자는 시간에 땀이 나기 쉽습니다.

 

칼슘 결핍 여부를 판단할 때도 수면불안을 동반하고 한밤중에 이유 없이 울고 보채는지에 따라 관찰할 수 있으며, 아이에게 비타민 D와 칼슘을 제때 보충하면 완화할 수 있습니다.

 

3. 대사 왕성

 

아기는 개인의 체질보다 잠을 자고 땀을 많이 흘리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기의 피부는 수분 함량이 높고 피부 표면에 미세혈관이 더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왕성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뇌 신경계가 아직 불완전하고 성장 및 발달 단계에 있기 때문에 피부에서 증발하는 수분도 많습니다.

 

이때 신체의 신진대사는 매우 왕성하며 땀을 흘려 체내의 열을 증발시켜 정상적인 체온을 조절합니다.

 

이상 아기가 잠을 잘 때 머리에 땀이 많이 나는 이유 관련 건강 디테일 설명 드렸습니다.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아기가 잠자는 동안 땀을 많이 흘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입니다. 부디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