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가진 엄마는 열이 날 때 당황하고 어쩔 수 없는 느낌이 든다. 임산부가 열이 있는 것으로 의심되면 즉시 체온계로 체온을 측정하고 20분 후에 다시 측정하여 결과를 기록해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임산부의 열을 해결하는 방법 정리 하여봤어용.
알아보자 :: 임산부의 열을 해결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겨드랑이 측정은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편리하고 안전하며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빠른확인] 임산부의 열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그럼자세히답해드리겠습니다.
임산부의 발열을 해결하는 방법
1. 집에서 열을 내리는 방법
열이 날 때는 임산부가 침대에 누워 충분한 휴식을 취하여 체력 소모를 줄이도록 합니다. 방은 조용하고 공기 순환과 습도가 적당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약 20°C를 유지해야 합니다.
실내를 신선하게 유지하고 환기에 주의하여 연기와 먼지를 방지해야 합니다.
실내가 건조하면 물을 뿌리거나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2. 물리적 해열 방법
임산부의 체온이 섭씨 38.5℃ 이상 높지 않고 뚜렷한 불편함이 없는 경우 물리적 해열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건에 미지근한 물을 담가 준엄마가 온몸을 문지른다. 닦을 때는 보온에 주의하고 오한, 맥박, 호흡이 바뀌면 즉시 중지해야 합니다.
특히 찬물로 닦는 것이 더 빨리 식는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따뜻한 물로 피부를 닦으면 피부의 혈관이 확장돼 열을 발산하는데 유리하고 반대로 찬물로 닦으면 피부의 혈관이 수축돼 열을 발산하는데 좋지 않아 예비 엄마의 체온이 오히려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적시 진료
임산부의 체온이 48시간 동안 38.5℃를 초과하는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발열의 원인을 확인하고 기타 합병증을 배제하고 의사의 지도하에 합리적인 치료를 실시하여 병의 원인을 찾아 적절한 약을 처방해야 합니다.
임산부의 발열 해소법에 관한 내용이며, 의사의 지도가 없으면 임산부가 임의로 약을 복용하여 열을 내릴 수 없습니다.
임신 중에는 약물을 함부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약물은 태아의 건강한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드린 글은 임산부의 열을 해결하는 방법 관련 정리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