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상황에서 우리 비강 안의 코 점막막은 지속적으로 콧물을 분비합니다. 자~ 그럼, 아기가 누런 코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아기가 누런 코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영유아의 코 점막은 성인에 비해 다양한 외부 요인에 더 민감하고 비강이 상대적으로 좁아 콧물이 더 잘 나옵니다.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기가 누런 코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아래 바로 핵심설명 및 관련정보 써머리 드리겠습니다.
아기가 누런 코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아기가 누런 코흘리면 보통 비강에 감염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만약 발열을 동반하지 않으면 전신 염증의 증상을 동반하지 않습니다.
누런 콧물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대부분의 아기가 저절로 낫습니다.
그러나 장기간 지속되며 양이 많고 다른 증상이 동반되면 제때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만성 비염으로 인한 황농양의 경우 주로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비강감염을 낮추거나 세균,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항염증 치료를 하며 항생제를 사용하거나 국소적으로 코호르몬을 사용해야 황농양 콧물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완치할 수 있습니다.
건강 추가지식 :
누런 콧물 원인 및 관련 건강정보 확인하기
1. 풍열상열
보통 콧물은 감기에 의한 것인데, 감기에 걸렸을 때 누런 콧물이 나온다면 그것은 풍열감기, 사실은 열이 올라서 생긴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생강탕으로 완화하는 것이 아니라 열을 내리고 열을 내리는 효과가 있는 녹두탕으로 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도 몸의 열을 제거하고 감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바이러스 감염
일부 비염 환자도 누런 콧물이 자주 나오는데, 이 경우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입니다. 바이러스가 환자의 비강과 호흡기에 침투하면 콧물의 성상에 변화가 생기는데, 경증의 경우 누런 콧물, 심할 경우 고름 콧물일 수도 있습니다. 이때 환자는 비강 내 바이러스를 죽이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소금물로 비강을 세척할 수 있습니다.
아기 누런 콧물이 저절로 낫는가 관련 설명이니 참고 하시고 더 건강 하세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추천 한가지 👍
여성 vs 남성 연령별 40 50 60 70 대 건강검진 총정리바로보기
정리드린 내용은 아기가 누런 코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